본문 바로가기

병원 정보

[CDC어린이치과] 송파CDC어린이치과의원 정보

반응형

[CDC어린이치과] 송파CDC어린이치과의원 정보












CDC청담본원과 CDC리서치에서 이재천 대표원장님을 비롯한 여러분들께서 방문하셔서 개원을 축하해주셨습니다.



6월 3일, ‘2012년도 CDC어린이치과 네트워크 워크샵’이 개최되었습니다.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CDC청담 본원을 비롯한 해운대, 분당, 수지, 인천, 사하, 화명, 진해, 산본, 하단, 창원, 검단, 이수, 판교, 송파 등 15개 CDC어린이치과 전 네트워크 기관이 참가하였고, 20여명의 타기관 의료진이 참관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세미나는 특별히 각 기관별로 질 향상 활동을 통하여 병원의 문제점을 파악하고,개선하고자 QI(질향상) 경진대회 형태로, 각 분원마다 1~2개씩의 주제를 정하여 환자관리시스템 개선, 진료업무 프로세스 개선, 병원 물리적 환경 개선, 진료 시스템 개선에 대한 내용으로 세션을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총 19팀의 발표가 이어진 가운데 청담CDC 이상익 원장이 ‘환자 재내원율 향상 방안'을 주제로, 판교CDC 신차욱 원장이 ‘영유아구강검진'에 대한 내용으로 세미나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이후로 ‘친근감 표현을 위한 환자 기억하기 방안’,‘환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매뉴얼 및 주의사항 제작’, ‘효과적인 불소도포’ 등의 발표가 이어지면서 환자를 보면서 필수적이면서도 보완할 필요가 있는 내용과 아이디어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이날 저희 송파CDC 에서는 홍희영 실장이‘ 해피콜을 통환 환자 서비스 향상’이라는 주제로 발표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