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가슴성형 후 초음파 검사 등 사후관리 중요

반응형

가슴성형 후 초음파 검사 등 사후관리 중요

직장인 A씨는 다이어트로 15kg 감량에 성공했지만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가슴이 작아지고 처졌기 때문이다.

옷맵시를 살리기 위해 헬스나 요가, 다이어트 등을 병행하여 체중감량에 힘쓰는 이들이 많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 중에는 살을 빼는 과정에서 다른 부위보다 가슴의 살이 먼저 빠져 고민하고 있는 경우가 적지 않다. 몸은 상체 부위에 지방분해 효소가 비교적 많기 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가슴 사이즈 감소는 물론, 가슴이 처지는 일도 발생할 수 있다.

물론 스트레칭이나 식이요법을 병행하며 가슴 마사지를 통해 가슴이 처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성공한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인 가슴이 작아지는 것에 대해서는 해결 방안이 딱히 없는 실정이다.

마사지나 운동, 식이요법만으로 큰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확실하고 빠른 효과를 기대하는 경우에는 가슴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최근에는 가슴의 크기보다 자연스러운 모양과 볼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서 물방울가슴성형에 대한 상담 문의가 늘고 있다.

물방울가슴성형의 경우 가슴 모양과 유사한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해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과 촉감 등을 만들어낼 수 있는데, 특히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을 통한다면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 물방울가슴성형은 가슴과 보형물 사이의 뜨는 공간이 적어 위치 변형과 구형구축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혹시라도 보형물이 파괴되더라도 젤타입의 보형물로 외부로 유출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가슴성형 수술법으로는 겨드랑이 절개법과 유륜절개법, 밑주름 절개법 등이 있다. 각 절개법 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게이트성형외과 전문의 이승국 원장은 “수술 전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에 대해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하고 수술 후에도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보형물의 파손 여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해야 한다”며 “따라서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는 전문 병원을 찾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