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눈성형] 절개법 쌍꺼풀 수술

반응형

[눈성형] 절개법 쌍꺼풀 수술

쌍꺼풀 라인을 따라 절개하는 절개법 쌍꺼풀 수술
절개법은 쌍꺼풀 라인을 따라 절개를 하고 처진 피부나 잉여피부,근육, 지방 등을 처리하여 원하는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수술법입니다. 쌍꺼풀 수술과 함께 처진 피부와 잉여피부를 잘라낼 수 있고, 눈꺼풀의 근육이 두껍고 발달되어 있다면 날씬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교정할 수 있습니다.

 

 

절개법의 대상
절개법 쌍꺼풀 수술의 적절한 대상은 눈의 크기, 눈꺼풀 조직의 상태, 안검하수의 동반유무, 환자의 기대치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수술 전 상담을 통해 다음과 같은 사항에 해당하면 절개법의 대상이 됩니다.

간단한 기구로 라인을 임시로 잡아 보았을 때 라인이 잘 잡히지 않는 경우

눈꺼풀의 처진 피부가 많은 경우

절개법으로 이미 수술하고 다시 재수술을 고려하는 경우

눈꺼풀의 구성요소(근육, 피부 등)들이 두툼한 경우

절개법의 방법
  1. 수술전

     
     
    절개법은 눈꺼풀이 두꺼워 라인이 잘 잡히지 않거나 처진 피부가 많은 경우 적합한 시술법입니다.
  2. 수술과정

     
     
    원하는 쌍꺼풀라인을 따라 절개한 다음 근육, 안와지방 등 불필요한 조직을 함께 절제 후 봉합합니다.
  3. 수술후

     
     
    일주일 내외의 기간이면 일상생활을 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절개법 쌍꺼풀 수술은 원하는 쌍꺼풀라인을 따라서 절개한 다음, 근육이나 안와지방이 과도한 경우에는 쌍꺼풀 수술과 함께 이를 적절히 절제합니다. 피부절개로 인해 늘어진 피부 역시 전문의의 디자인을 통해 잘라냅니다.
이렇게 눈꺼풀조직의 정리작업을 한 다음 다시 원래의 눈꺼풀을 이루는 해부학적 위치를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합니다. 쌍꺼풀을 만드는 조직과 피부 사이의 유착관계를 충분히 파악한 다음 수술을 마무리해야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이 잡히게 됩니다.
절개법에는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에 따라 안검거근(눈뜨는 근육)과 유착을 만드는 법, 안검판(눈꺼풀 판)과 유착을 만드는 법 등의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드림성형외과에서는 눈꺼풀 조직안에 봉합사가 남지 않는 방법을 통해, 원래의 눈꺼풀조직을 해부학적으로 잘 정리하여 자연스러운 쌍꺼풀라인을 형성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절개법의 장점
절개법 쌍꺼풀 수술은 눈꺼풀의 조직들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조작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는 면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과도한 조직(즉, 근육이나 안와지방, 늘어진 피부 등)을 효과적으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몰법에 비해 라인이 약해지거나 풀리는 경우가 없습니다.
눈꺼풀조직안에 남는 봉합사 없이도 깔끔하게 처리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라인을 만듭니다.
수술 시 해부학적으로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힘을 받는 조직과 피부와의 연결부위를 자연스럽게 유도하기 때문에 인위적이지 않은 쌍꺼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절개법 쌍꺼풀 수술은 불만족스러운 쌍꺼풀 재수술 환자에게도 매우 유용하게 적용합니다.
수술시간
수술시간은 약 4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리며, 수술 후 4~5일째에 모든 실밥을 제거합니다. 수술 후 붓기가 빠지는데는 매몰법보다 시간이 걸리지만 보통 5일에서 일주일 내외의 기간이면 일상생활을 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절개법의 흉터는 아주 가는 봉합사를 이용한 성형외과적인 방법으로 처리하므로 가는 선의 형태로 남습니다. 이 흉터는 쌍꺼풀 라인 안에 숨기 때문에 겉으로 드러나는 흉터는 없습니다.

드림성형외과 자료제공

'건강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성형] 눈밑 지방 제거술  (0) 2013.02.16
[눈성형] 바깥트임 수술  (0) 2013.02.10
[눈수술] 앞트임 수술  (0) 2013.02.10
[눈성형]부분 절개법  (0) 2013.02.09
[눈성형] 매몰법 쌍꺼풀 수술  (0) 2013.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