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바인성형외과] 바인성형외과의 선택은 수술 후 만족도와 안전이 우선

반응형

[바인성형외과] 바인성형외과의 선택은 수술 후 만족도와 안전이 우선

서울 압구정역은 우리나라 '성형 1번지'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이다. 그 사실은 지하철을 내리고 플랫폼에만 나가면 바로 알 수 있다.

지하철 출구로 나오기까지 성형외과 광고는 물론이며 '비포 앤 애프터(before and after•성형 전후)'사진이 가득하다.

또한 출구로 나오면 지하철보다 훨씬 더 많은 성형외과 간판들이 눈에 들어온다. 한 건물에 성형외과가 5~6군데가 넘는 곳도 있으며 1층부터 6층까지

한 성형외과 운영하는 건물도 볼 수 있다. 그래서 서울 압구정 일대는 '뷰티벨트(beauty belt)'라 불린다.

서울 성형외과 병의원의 74%에 달하는 200여 곳이 압구정역 근처에 밀집해 있고 병원마다 하루 평균 50명 이상이 상담과 시술을 받을 정도로 붐빈다.

이처럼 한국의 성형기술이 알려지면서 성형을 받기 위해 외국인들도 급증하고 있다. 2011년 국제미용성형수술협회(ISAPS) 자료에 따르면 한국 성형시장은

세계 시장의 4분의 1인 45억 달러(5조원)쯤 된다고 추산했다. 뛰어난 수술 스킬과 저렴하면서 만족도가 높아 한국인은 물론이며 외국인들도 한국의 성형을 찾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 똑같은 모습의 성형미인들이 늘어나면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럼 이처럼 수많은 성형외과 중 어떤 성형외과를 선택해야 할까? 우선 의료진이 해당 수술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지, 정확한 검사와 수술에

필요한 장비와 시스템이 완비되어 있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성형외과의 선택은 수술 후 만족도와 안전과도 직결하기 때문에

아무리 작은 수술이라 하더라도 주의를 요한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완성이 아닌 완벽을 추구하는 바인성형외과 김한조 원장이 의료진들 사이에서도 손꼽힌다.

소신 있는 수술을 고집하는 의사
바인성형외과 김한조 원장은 지난 2008년 개업 이후 소신 있는 수술로 환자의 마음까지 돌보는 전문의로 소문이 자자하다. 그가 지향하는 수술은

개개인의 상태와 조건에 맞춘 전문수술이다. 예를 들어 코 수술 시 실리콘만을 고집해 사용하면 수술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수술 후 획일화된 즉, 누구나 똑같은 성형미인이 된다. 그래서 김한조 원장은 수술시간이 길어지고 고난도 수술임에도 불구하고 결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늑연골, 근막, 실리콘 등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한다. 그 중 늑연골 코 성형은 김한조 원장의 대표 성형 방법으로 코끝과 콧대 모두 사용하며 염증이 거의 없고

수술 부위의 회복과 안정이 빨라 효과적이다. 바인성형외과는 내시경 가슴 성형으로도 유명하다. 김한조 원장은 국내에 내시경기기 활성화가 거의 안 됐던

초창기부터 최신장비를 이용해 수술을 진행했다. 그 결과 환자들은 수술 후에도 통증과 회복기간이 단축되었고 구형구축 현상을 예방해 안전하고 수준 높은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상담만으로도 환자 마음을 케어 하는 의사
성형외과에서 상담을 한 번이라도 받아본 사람이라면 원장을 만나 5분 넘게 이야기를 해본 경험이 거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바인성형외과는 달랐다.

“환자분들을 상담하다 보면 ‘타 병원과 다르게 상담을 길게 해줘서 믿음이 간다.’, ‘내가 무슨 콤플렉스 때문에 성형을 원했는지 이유를 알게 되었다.’ 라는

말들을 많이 해주시더라고요. 물론 그렇지 않은 성형외과도 있겠지만 1~2분 원장이 상담하고 상담실장이 2~30분 상담하는 경우가 많아요.

1~2분 상담만으로 환자가 수술 후 어떤 이미지로 변하고 싶은지 알 수 있겠어요? 충분한 상담은 환자의 고민 해결, 환자와 교감 등이 이뤄지고 결과의 만족도까지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한다.

그런 그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환자를 물으니 “40대 여성분이 평소 작은 가슴 때문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는데 설상가상으로 남편이 젊고 몸매 좋은 여자랑 바람을 피우더래요.

그래서 가슴 성형을 꼭 하고 싶다고 하셔서 저도 최선을 다해 수술을 해드렸어요. 그러고 나서 2달 뒤쯤 남편분과 병원에 오셔서 원장님 때문에 새로운 삶을 찾았다고,

우리 가정 지켜줘서 너무 고맙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때 의사로서, 한 사람으로서 마음속 깊은 곳까지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어요.”라고 말한다.

이처럼 김한조 원장은 소신 있는 수술방법으로 환자에게 안전하고 수준 높은 수술을 진심을 다한 상담으로 환자의 마음을 보듬어준다.

그에게 앞으로의 계획을 물으니 “처음 병원을 오픈 했을 때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의사가 되자’는 마음가짐으로 시작을 했다.

예나 지금이나 그 마음을 변치 않고 가지고 가는 것이 가장 큰 계획이다.”라고 대답했다. 그의 앞으로의 행보에 성형 1번지의 모든 것을 걸어도 되리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