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뉴스

화성인바이러스, 화성인男 백승오의 "스마일 양악수술"

반응형

 

 

화성인바이러스, 화성인男 백승오의 "스마일 양악수술"

이렇게도 사람이 변하는군요...ㅎㅎ

지난 29일 방송된 화성인바이러스의 성형 화성인男 백승오씨가 사연과 함께 성형 전후 모습들로 화제가 되고 있다.

심한 주걱턱으로 인해 3급 부정교합 및 안면기형 판정을 받았던 백승오씨는 저작기능이 떨어져 음식물을 씹거나 베어 물지 못해 음식을 먹는 것은 물론, 이에 따른 소화 기능 장애까지 겪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입술과 입이 다물어 지지 않아 입 속으로 들어온 공기 탓에 입이 말라 구취가 심했고, 주걱턱과 부정교합이 발음에도 악영향을 초래해 어눌한 말투로 고생이 심했다고 고백했다.

이런 백승오씨의 사연에 MC김구라는 안타까움을 표하는 한편 “따지고 보면 백승오씨가 수술이 제일 잘 된 케이스가 아니냐”는 반응을 보였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 역시 백승오씨의 사연에 공감했는데 수술 전후 모습들이 계속해서 화두에 오름과 동시에 스마일 양악수술 후 기능은 물론 자연스러운 입매로 인해 전혀 어색함이 없는 결과 역시 주목 받고 있다.

스마일양악수술은 이미 각종 메이크오버 프로그램에서 알려졌는데 부정교합과 주걱턱, 돌출 입 등을 교정하는 수술로 기능적인 문제는 물론 과교정까지 고려해 턱의 위치를 바로 잡아주는 동시에 얼굴라인 및 웃을 때 자연스러운 미소를 만드는 것에 초점을 둔 양악수술이다.

백승오씨의 수술을 집도한 뷰성형외과의 이상우 원장은 “백승오씨처럼 심한 주걱턱 환자의 경우 과도하게 턱의 길이를 줄이거나 뒤로 밀어 넣게 되면 오히려 수술 전보다 어색한 얼굴이 될 수 있기에 백승오씨의 얼굴 특성을 모두 고려해 스마일양악수술을 시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안면기형 개선을 위해 목숨을 건 사투 끝에 새로운 인생을 찾게 된 백승오씨와 함께 인형외모를 위해 성형수술을 결심한 화성인이 함께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