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눈성형] 매몰법 쌍꺼풀 수술

반응형

[눈성형] 매몰법 쌍꺼풀 수술

눈꺼풀이 얇은 사람을 위한 매몰법 쌍꺼풀 수술
매몰법 쌍꺼풀 수술은 어느 눈꺼풀 타입에도 적용할 수 있지만 보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선 눈꺼풀이 두껍지 않고 처지는 현상이 심하지 않은 사람에게 더 적합합니다. 매몰법은 1~2mm의 작은 절개로 봉합사를 매몰시키는 수술법입니다. 눈꺼풀의 피부 자체에 시행하는 조작이 거의 없기 때문에, 흉터가 잘 보이지 않는 자연스러운 쌍꺼풀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하면 수술로 만들었던 쌍꺼풀을 원상태로 되돌리는 시술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드림성형외과에서는 미세한 절개를 통한 연속 매몰법을 시행하여 쌍꺼풀이 풀릴 확률을 낮추고, 보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쌍꺼풀라인을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1. 수술전

     
     
    매몰법 수술은 눈꺼풀이 두꺼운 사람보다 얇은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2. 수술과정

     
     
    4 point를 연속으로 하여 1~2mm의 작은 절개로 봉합사를 매몰합니다.
  3. 수술후

  4.  
     
    수술후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빠릅니다.
     

 

매몰법의 대상
쌍꺼풀 수술 방법 중 매몰법과 절개법을 나누는 가장 큰 기준은 눈꺼풀 피부의 처진 정도와 피부, 근육 등 눈꺼풀조직의 두툼함, 눈의 크기, 안검하수(눈뜨는 힘이 약한경우)의 여부 등이 있습니다.
눈꺼풀이 두툼하고 처진 피부가 많은 경우에는 절개법 쌍꺼풀로 두툼한 근육이나 늘어진 피부를 절제한 다음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그렇지만 눈꺼풀 피부 처짐이 심하지 않거나, 약간 두툼한 눈의 경우에는 매몰법으로도 충분히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은 그 자체로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과 피부와의 연결관계를 봉합사를 통해 만들어 주기 때문에 약간의 처진 눈꺼풀 피부는 들어 올려주는 효과를 부수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세한 절개를 통한 연속 매몰법을 사용하면 눈꺼풀의 지방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눈꺼풀 피부가 두툼해 보인다고 해도 무조건 절개의 방법을 선택하기보단 전문의와 상담한 다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몰법의 장점

쌍꺼풀 수술에 대한 확신이 없거나 수술 후 달라진 이미지가 적응하기 어려울 때, 매몰된 봉합사만 제거하면 원래의 눈꺼풀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성형수술에 있어서 수술 후 원래의 상태로 되돌릴 상황을 예상하고 수술하는 것 자체가 드뭅니다. 하지만 매몰법은 수술의 되돌림이 가능하다는 점에 있어 쌍꺼풀 수술 중 활용도가 매우 넓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매몰법은 지극히 작은 절개(보통 1~2mm)를 통해 시행하므로 회복 후 흉터가 보이지 않습니다. 절개법으로 쌍꺼풀 수술을 하면 흉터가 쌍꺼풀라인 안에 숨게 되므로 문제가 없지만, 매몰법은 그렇지 않기때문에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드림의 매몰법은 1~2mm의 작은 절개로 이뤄지기 때문에 화장을 하지 않아도, 아래를 내려다 볼 때도 흉터를 찾을 수 없습니다.

수술 시간이 20~30분 정도로 짧고 눈꺼풀조직에 많은 수술적 조작을 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 후 붓기가 적고 회복기간이 짧습니다. 매몰법으로 수술한 환자는 보통 4~7일 정도 지나면 급성 붓기가 다 빠지게 됩니다. 직장인이라도 휴가를 이용할 필요 없이 토요일 오후에 수술을 받고 월요일에 정상근무를 할 수 있습니다. 매몰법은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의 요구에 잘 부합되는 유용한 쌍꺼풀 수술 방법입니다.

매몰법 수술 방법에는 하나의 루프를 만드는 Single Loop 방법과 봉합사의 매듭을 결막 쪽에 놓는 방법, 그리고 짧은 루프를 세 군데로 나눠 만드는 방법, 단매듭을 연속매몰로 만드는 방법 등 매우 많습니다.
요즘 퀵 쌍꺼풀이나 사또식 수술법, 다이아몬드 수술법 등 새로운 용어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이는 새로운 수술법이라기 보단 모두 매몰법의 범주에 포함이 되는 수술로써 기존의 방법을 세부적으로 약간씩 변형한 것입니다.
다만 매몰의 형식을 빌어 만든 쌍꺼풀라인의 형태와 그 유지를 어떻게 하느냐라는 수술적 수기의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 드림성형외과에서는 미세한 절개를 통한 연속 매물법으로 시술하여 풀릴 확률은 낮추고 보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쌍꺼풀라인을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매몰법에 대한 오해
흔히 매몰법은 쌍꺼풀이 잘 풀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한국에 매몰법이 처음 도입되었을 당시의 시술법은 풀릴 가능성이 높은 경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후 이 문제에 대한 노력이 지속되었고, 현재 시행되고 있는 매몰법은 루프의 형태와 매몰되는 실을 개량함으로써 쌍꺼풀이 풀리는 확률을 낮췄습니다.
어쩌다 쌍꺼풀이 풀렸다고 해도 봉합사를 다시 걸어주면 손쉽게 라인을 다시 잡을 수 있습니다.

드림성형외과 자료제공

'건강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성형] 눈밑 지방 제거술  (0) 2013.02.16
[눈성형] 바깥트임 수술  (0) 2013.02.10
[눈수술] 앞트임 수술  (0) 2013.02.10
[눈성형]부분 절개법  (0) 2013.02.09
[눈성형] 절개법 쌍꺼풀 수술  (0) 2013.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