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피부의 노화방지를 막아주는 음식6가지호롱이

반응형

01. 사과식초

사과식초의 사과산은 유기산의 일종으로 영양소를 에너지와 탄산가스 그리고 물로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사과산이 결핍되면 피로하게 되고 노화가 빨리 이루어 지는데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는 데는 사과식초가 그만이다. 생수 한 잔에 사과식초3-4 작은술을 넣고 1일 2-3회 공복에 마시면 젊음을 오래 지속시킬 수 있다.

 


02. 다시마

다시마는 칼로리가 거의 없고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대표적인 알카리성 식품이다. 칼슘이 풍부하여 뼈와 이를 튼튼하게 해주며,갑상선호르몬의 생성을 도와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므로 노화를 방지한다. 또, 혈압을 내려주는 라미닌 성분이 들어 있어 고혈압에 좋고, 미끈거리는 성분인 알긴산이 암세포 번식을 막아 준다.체내 흡수를 돕기위해선 기름에 튀겨 먹는 것이 좋다.

 


03. 양파

노화의 원인 중 하나는 신체의 산화라고 알려져있는데 양파에는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산소전달체로 작용하는 글루타티온 유도체가 많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한다. 또, 양파에는 혈관 내에 생기는 혈전을 방지하고 혈액의 흐름을 정상화시키는 물질이 있다..그래서 심근경색이나 뇌경색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것이다. 생으로 먹는 것보다 기름에 튀기거나 볶아 먹는게 효과가 있다..

 


04. 콩

식독 ,수독, 혈독은 만병의 근원이다.음식에 의한 독성, 체내 수분 대사장애에 의한 독성, 혈액순환 부전에 의한 어혈의 독성이 그것인데, 이것이 만병을 일으키며 노화를 촉진한다. 콩이 독을 없애주므로 먹으면 좋다.검은콩은 삶은 물을 마시면 뼛속까지 밴 독을 빼낸다. 누런콩은 천연 비타민 E가 많아서 하루 정도 불린 것을 10개씩 매일 잘 씹어 먹으면 회춘의 묘약이라고 말한다..

 

 

05. 부추

부추는 정력 식품으로 카로틴 ,비타민 B군,c가 풍부하다.특히 체내에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 카로틴은 세포의 노폐물과 죽은 세포를 파괴하는 리소솜이라는 부위를 보호해 주므로 노화방지에 뚜렷한 효과가 있다. 볶아 먹거나 튀겨 먹으면 카로틴 흡수를 높여 준다.

 

 

06. 감자

감자는 노화방지에 한몫하는 식품이다. 우리 몸에서 노화가 진행되면소화 기능이 약해지고 수분이 근육 조직에 남아 있어 수독 증세가 일어나며 정력도 감퇴되는데 이럴 때 감자수프나 감자탕을 먹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