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스타라인성형외과] 아름다운 이마라인의 완성 ,자가 지방 이식을 통한 이마교정술

반응형

[스타라인성형외과] 아름다운 이마라인의 완성 ,자가 지방 이식을 통한 이마교정술

 

이마는 얼굴의 1/3을 차지하며 인상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이마가 푹 꺼지거나 납작한 경우, 혹은 굴곡이 심한 경우 세련되고 시원한 이미지가 반감된다.

반면 적당한 이마의 볼륨감은 얼굴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코와 연결되어 곡선을 이루게 되고 , 이선이 코끝까지 연결되어 얼굴 전체의 아름다움과 좋은 인상의 형성에 큰 역할을 하게 된다.

그 만큼 이마가 예쁘다는 것은 아름다운 얼굴의 또 다른 특징의 하나가 되기 때문에 최근에는 이마교정술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납작하거나 굴곡 있는 이마를 교정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자가 지방 이식을 통한 이마교정술과 실리콘 같은 보형물을 사용한 이마교정술이다.

과거에는 실리콘과 같은 보형물을 사용한 방법이 주로 이용되었으나 최근에는 자가 지방 이식을 통한 이마교정술이 증가하고 있다.

실리콘과 같은 보형물을 사용한 이마교정술의 경우 이물감이 느껴지는 단점이 있으나, 자가 지방 이식을 통한 이마교정술은 이물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으며, 자신의 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마에 이식하는 지방은 아랫배나 엉덩이 등에서 채취한 후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작은 구멍으로 주사기를 사용하여 이마 뼈와 근육사이 그리고 피하에 골고루 넣어준다.

채취한 지방은 이마 외에도 주름이나 꺼진 볼 개선 등 다양한 부위에 활용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자가 지방 이식을 통한 이마교정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식된 지방의 생존율을 높여, 지방이 유지되는 기간을 길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압구정에 위치한 스타라인성형외과 박준 원장은 과거의 이마교정술은 주로 실리콘 같은 보형물을 이용해 왔으나, 최근에는 자가 지방 이식을 통한 이마교정술이 크게 증가했다과도한 욕심보다는 전체적인 얼굴 윤곽과 디자인을 고려하여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전했다.